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이란?

소프트웨어 디자인에서 특정 문맥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재사용 가능한 해결책이다. 소스나 기계 코드로 바로 전환될수 있는 완성된 디자인은 아니며, 다른 상황에 맞게 사용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에 쓰이는 서술이나 템플릿이다.

디자인 패턴은 프로그래머가 어플리케이션이나 시스템을 디자인할 때 공통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에 쓰이는 형식화 된 가장 좋은 관행이다.

이른바 GoF(Gang of Four)이 쓴 Design Patterns: Elements of Reusable Object-Oriented Software라는 책이 1994년 출판된 이후 인기를 끌었다.

아래 이미지는 디자인 패턴의 종류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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